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소마> 이동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08:04

    >


    하...아직도 뻔해......리뷰를 해야 하는데...좀 정신 차리고 글을 써야지...<유전>감독의 신작 <미드소마> 그 앞의 문장은 적이라도 얘기하고 있었지만, 나는 <유전>을 본 적이 없다.그런데 보니...그 바로 당시 무섭다는 ᄀ이야기가 많아서 쫄깃해 보였던 과인은 도저히 용기를 내지 못하고 보통 스킵했습니다.ᅲ 그런데<미드 소마> 볼 수 있는 깡통이면<유전>도 보인다고 하는데요...그곳에<유전>은 한개 5살이잖아?. <미드소마>는 청불인데 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눈을 감을 정도의 잔인한 장면도 여러 번 있습니다.게다가 마약 소재의 ᄀ이야기도 있어서 전부 수위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


    중계석에서 관람했다 어っと게 본 후기는 정예기 충격적이고 애매하지만 굳이 감사의 말씀을 드리자면 올해 개봉한 영화 중 굳이 하나위라고 예기할 수 있을 것 같네요.당신을 좋아했습니다.ᄏᄏᄏ 러닝타입니다 ᄏᄏᄏ 러닝타입니다.이 2시 노노 20분에서 길고 긴 설마 전혀 지루함이 없었습니다.​ 특히 전 영화 볼 때 언젠가부터 시계 보는 습관이 태어났지만 2시 노노 20분이라는 시대 동안 한번도 시계를 보지 않고 영화에 집중했다.정예기 오랜만에 만난 하나 ​​


    >


    하..이건 진짜로.. 후유증이 오래갈것같은데 의견보다 불호평도 많아서 좀 놀라네요.일단 영화 시작한지 5분쯤 되서 보면 감탄사를 자아냈 슴니다.적합한 의견이 '와서... 이는 올해 역대급 영화이다'에필로그 5분만 봐도 끝났다 의견 했는데, 서서히 보면서 이건 그냥.. 스토리잇 호러 영화에서 표준적으로 볼 수 있는 깜짝 놀래키는 장면은 정 스토리 마지로거 아닌데 여기까지 사람을 소름 돋게 할 수 있을까 그냥 분위기와 환경이 드나들어서 무섭게 한다.그래서 배우들의 연기가 정스토리 압도적이었다.이것이 마약 스토리도 나오니 마치 자신이 마약을 했던 것처럼 그래픽으로 연출하고 있었는데 '정 스토리'를 보는 내내 현기증이 나고 머리가 멍했어요. 내가 다 마약 한다던가... 그러니까 <유전>도 이런 식일 수도 있지만 가만히 보고 있으면 영화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다.이곳이 지구가 맞는지, 내가 있는 이곳이 영화관인지 혼란스러울 정도로.영화를 보면 모든 기운이 빨려 들어간다. 그냥 멍한 느낌이었다.​​


    >


    영화는 꽤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 해석을 요구하는 영화가 아닌 그럴듯하다.보통 관객이 보기만 해도 정답일거야. (어떤 영화 나쁘지 않고 마찬가지인가...)뭔가 굳이 11보다 취할 상 해석할 여지가 무진장으로 많은 해석이 중요하지 않다고 타고 느끼고 있는데다 감독이 해석하라고 만든 영화도 아니게.이동진 평론가들도 말했지만 감독의 목표는 그들의 의식을 옆에서 지켜보도록 관객들을 참여시키는 것이었을 것이라고. 나쁘지 않아도 공감합니다. 보통 그들의 의식을 지켜보고 느낀 감정이 이 영화의 모든 것을 설명합니다.그것만으로도 영화를 보기에 충분하다. ​​


    >


    소견상 그렇게 이상한 일은 아닌데 왜 이 영화가 이렇게까지 섬뜩한 느낌을 받았을까?얼치기 단체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문화 쇼크? 이런건 아내 sound 보는 광경이니까.. 그런 문화를 간접적으로 접하는 것 자체가 충격적이었던 것 같고, 미드소마는 사실 스웨덴에서 아침이 가장 긴 날에 열리는 여름 축제야.또 영화의 본인이었던 할아버지, 할머니가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것부터 날개죽지를 찢어 세우는 행위도 실제로 하고 있는 의식이라고...미드소마라는 축제만으로 이렇게 공포를 느끼게 해버려서 감독님 울 그들에겐 "정 스토리", 아무렇지 않게, 오히려 기쁨으로 받아들이는 문화이자 의식이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남들이 보면 끔찍하다, 이상하다, 정신병에 걸릴 것 같다"는 스토리가 절로 본인을 느끼게 한다.​​


    >


    아, 저 스틸컷만 봐도 저 장면이 자꾸 머릿속에 맴돌아서...가장 기억에 남는데 충격적인 건 단연 마지막 섹스씬과 그걸 보고만 펑펑 울어주고, 함께라서 울어주는 여자들의 우스꽝스러운 장면.이영철 평론가님이 코미디 영화라고 하셨는데 아마 이 장면 때문인 것 같은데 이건 무서워해야 할지 웃어야 할지 무서움+웃음이 공존하는 거니까 더 무서운 건 아시겠죠?(하감독, 거짓없이...) 좀...(흑흑) 약 빨아 만든 것 같은...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


    >


    ​ 이날 해석은 진짜 하나 00분 정도 올랐지만 시작되자마자 이는 해석을 하나 00분 안에 다 못 끝낼 것 같다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하나의 때 진짜 끝날 시간이 된 것에도 직무야 중간 정도 끝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런데 정 스토ー리ー쵸쯔쵸쯔히 해석하려면 하는 것이 노멀 힘 많습니다.해석을 들으면서, 아, 이게 그런의미였구나라고 느낀 적도 많았지만, 아직 저는 이해하지 못했던 장면들도 많이 있고, 궁금한 것도 많습니다.이날 해석을 잘 못하고 마지막이라고 해서 앙코르 GV가 열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 과 ᄒᄒ 앙코르 GV가 열려있더라구요.아, 나도 해석을 듣는 가고 싶은데...(웃음)영화를 2번 보는 것이 본인은 없습니다 ᅲ 평론가의 평가도 그렇지만 관객들의 반응이 생각보다 작고 놀랐습니다.나만 기대이상, 제일먼저 본건가요?나는 너희들이 좋았는데.. 아, 왠지 다시 볼 본인은 없지만, 또 보고 싶구나.이런 류의 대등한 영화는 본 적이 있는 것 같지만, 이렇게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 영화는 거소음 같다.​​


    >


    음....어떤 분들은 굳이 이 영화를 이렇게 찍어서 항상 그랬는지, 영화의 템포가 느리다는 말을 자주 하시는데 음.. 영화를 지금보다 줄였다면, 제가 이렇게 좋게 보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시원한 분위기와 흡입될 것 같은 분위기로 이 영화를 매력적으로 본줄거리에서 더 줄인다면..몰입한건 아닌가 봅니다 아, 역시 보면서 놀란것화면이 너무 이쁘다내리쬐는 햇빛으로 녹음이 풍부한 들판, 그들의 의상은 하얗다.영상이 모드적으로 밋밋해서 가만히 바라만 봐도 힐링한 느낌이에요. (진짜?) 아, 힐링이니까 역시 소견과인은 그렇고, 여기가 누군가에겐 공포로 동무오과이고 싶은 곳이지만 누군가에겐 치유의 공간이라니. 이설적입니다 소견할 정도로 영화가 정말 독특하고 매력적입니다평점 ★★★


    댓글

Designed by Tistory.